skirt.kr 인터파크 비스킷 출시 1년…전자책 사업 콘텐츠 중심으로 선회 > skirt1 | skirt.kr report

인터파크 비스킷 출시 1년…전자책 사업 콘텐츠 중심으로 선회 > skirt1

본문 바로가기

skirt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인터파크 비스킷 출시 1년…전자책 사업 콘텐츠 중심으로 선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5 02:13

본문




Download : 110411095351_.jpg




이에 따라 지난해 말까지 e북을 7만여종에서 올해 두 배인 15만종까지 늘리기로 했다.순서
인터파크가 전자책 사업을 e북 콘텐츠 위주로 재정비한다. 인터파크 측은 이달 비스킷 단말기 반값 세일과 베스트셀러 340종 할인에 힘입어 지난해 4월과 비교해 콘텐츠 매출이 400%가량 늘 것으로 낙관했다. 지난해 4월과 비교해 8월 아이폰 앱을 출시하면서 콘텐츠 매출이 30%가량 늘어났으며 11월 아이패드 등 스마트패드용 앱을 출시하면서 166%나 증가했다.

 지난해부터 사업에 change(변화)를 준 인터파크는 지난 3월말 기준으로 비스킷 전용 앱 누적 download 수가 13만을 넘어섰고 올 초에 처음 선보인 종이책과 e북을 같이 볼 수 있는 ‘종이책+e북’ 같이 읽기 서비스로 신규 고객도 빠르게 늘고 있따






 무엇보다 콘텐츠 매출이 가파르게 상승했다. 개인 저자 e북 출판시장을 위해 ‘북씨’도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다.



Download : 110411095351_.jpg( 87 )



list_blank.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강병준기자 bjkang@etnews.co.kr


인터파크 비스킷 출시 1년…전자책 사업 콘텐츠 중심으로 선회
 인터파크는 이달 전자책 단말기 ‘비스킷’이 나온 지 꼭 1년을 맞았다. 인터파크 측은 “지난 1년 동안 아이폰을 필두로 스마트폰 출시, 아이패드·갤럭시탭 등 스마트패드 등장으로 디바이스 環境(환경)의 change(변화)가 많았다”고 배경 설명(說明)했다. 비스킷은 출시 당시 국내에서 처음으로 3G 이동통신을 적용해 큰 관심을 끌었다. 출판사와 협력해 신간과 베스트셀러 콘텐츠도 집중적으로 확보할 계획이다.
다. 인터파크는 전자책 사업을 위해 최근 SK커뮤니케이션즈 출신인 서영규 이사를 영입하고 다소 느슨해진 분위기를 정비 중이다.
레포트 > 기타


인터파크 비스킷 출시 1년…전자책 사업 콘텐츠 중심으로 선회
인터파크 비스킷 출시 1년…전자책 사업 콘텐츠 중심으로 선회
인터파크 비스킷 출시 1년…전자책 사업 콘텐츠 중심으로 선회



설명
 단말 사업은 비스킷 중심에 그치지 않고 ‘N스크린’ 형태로 모든 스마트폰과 스마트패드(태블릿 PC)로 서비스를 확대해 성장 기반을 찾기로 했다. 그러나 비싼 가격과 부족한 콘텐츠, 인지도 부족으로 판매량이 기대에 크게 못 미치는 등 고전했다.

 인터파크는 10일 전자책 사업의 무게 중심을 콘텐츠 위주로 옮기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12월 ‘종이책과 e북 같이 읽기’ 서비스를 처음 하면서 287%가량 성장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kirt.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kirt.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