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마케팅 성공전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23:24
본문
Download : g마켓 마케팅 성공전략.ppt
Download : g마켓 마케팅 성공전략.ppt( 15 )
g마켓 마케팅 성공전략 , g마켓 마케팅 성공전략경영경제레포트 , g마켓 마케팅 성공전략
g마켓 마케팅 성공전술






설명
순서
G-market의 성공instance(사례)
목 차
주제 선정 이유
오픈마켓이란
G-market 紹介(소개)
G-market 현재상황
SWOT analysis
4P analysis
STP analysis
성공 책략
향후 발전 방향
국내 on-line 쇼핑몰 업계 선두주자
오픈 마켓을 제공하는 대표 사이트로 인식
초고속 성장 : 2000년 출범 → 2004년 시장 장악
주제: G-market의 성공 instance(사례)
이렇게 비약적인 발전을 하게 된 G마켓의 경쟁력과 성공의 원동력을 알아보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해보고자 G마켓을 선정
주제 및 선정 이유
오픈마켓이란?
동대문 시장을 on-line 상에 옮겨놓은것
구분
B2C
오픈마켓
종합몰
롯데닷컴
옥션,G마켓,
전문몰
교보문고,여인닷컴
다나와
회 사 소 개
2000. 구스닥이라는 이름으로 설립
2001. 구영배 대표이사 신임 취임
2002. 구스닥 연구소 설립
2003. ec플랫폼(행운경매, 미니샵, 제로마진클럽) 오픈
2004. (주) 인터파크 G마켓으로 사명 변경
2005. 업계 최초로 RSS를 통한 G마켓 쇼핑 컨텐츠 제공 서비스 처음
성 과 지 표
종합순위
on-line 전자상거래
시장 내 점유율
종합순위
5위
성 과 지 표
월간 페이지뷰
약 23억
일 average(평균) 방문자수
248만
G-market SWOT analysis
G-market 4P analysis
다양하고 많은 판매
자를 확보하여 낮은
가격을 유지
Price
on-line 상에 서버를
마련하고 Internet 사
용자들에게 on-line
판매
Place
다양한 제품 구색
을 갖춤
저렴한 여성패션
의류
Product
지하철 홍보 marketing
포털 사이트 배너
광고
스타 marketing
스타 샵 운영
Promotion
G-market STP analysis
15
30
45
60
75
100
1주일…(drop)
g마켓,마케팅,성공전략,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g마켓 마케팅 성공전술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