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0 03:06
본문
Download :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hwp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program]) 은 유아가 구체적인 학습 성취 프로그램(program]) 을 획득하는 것 보다는 주변의 물리적, 사회적 環境과의 상호작용을 통한 인간을 육성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program]) 은 유아발달에 대한 지식에 입각하여 유아-유아, 유아-성인, 그리고 유아-環境과의 의미 있는 상호작용을 통해 인지발달과 정서발달을 포함하는 전인적 성장을 추구하는 교육적 접근이라 할 수 있다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program]) 의 理論(이론)적 기초는 듀이를 중심으로 하는 진보주의 교육철학, 유아의 성장과 발달에 대한 내용을 다루는 발달심리학, 그리고 …(省略)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다.
설명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레포트/공학기술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
,공학기술,레포트
Download :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hwp( 65 )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
위 자료(資料) 요약정리(arrangement) 잘되어 있으니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뱅크스트리트프로그램00 ,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공학기술레포트 ,
순서
뱅크스트리트프로그램00
1. 理論(이론)적 배경
1) 철학적 배경
2) 심리학적 배경
3) 사회학적 배경(역사(歷史), 시대적 배경)
2.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program]) 의 교육목적과 내용
1) 교육목적 및 goal(목표)
2) 교육내용 및 활동
(1) 현장학습 (2) 사회 교과목에 대한 강조
(3) 언어의 역할 강조 (4) 과학과 수학에 대한 접근
(5) 통합된 교과과정 (6) 사회교육 (7) 창작예술과 음악
(8) 신체교육 (9) 부모교육 (10) 평가
3.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program]) 의 목적 및 goal(목표)
1) 목적
① 인지적 유능감 ② 정서적 유능감
③ 사회적 유능감 ④ 신체적 유능감
2) goal(목표)
(1) 능력감의 증진 (2) 자아정체감 혹은 개별성
(3) 사회화 (4) 기능의 통합
4.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program]) 의 학습環境구성
1) 학습環境 2) 環境구성
5.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program]) 에서 교사의 역할
1) 일반적인 교사의 역할
2) 인지발달을 위한 교사의 역할
3) 사회/정서적 발달을 위한 교사의 역할
6.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program]) 의 현대적 의의 및 평가
Reference List
미국에서 가장 오랜 역사(歷史)를 가진 유아교육프로그램(program]) 으로 초기엔 저소득층 유아를 대상으로 개발활용, 창의성과 자신감을 가진 인간을 육성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program]) 은 각 유아의 발달 단계에 적합한 학습 環境을 제공함으로써 개인 유아의 발달을 극대화시킨다는 의도로 개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