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래시장,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30 20:39
본문
Download : 재래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x
_SLIDE_1_
재래시장 상인의 전자상거래 마케팅책략의 실체
_SLIDE_2_
목 차
1. 재래시장이란 - 개념(槪念), 특성(特性), 기능
2. 재래시장의 쇠퇴요인과 전자상거래 도입 피료썽
3. 전자상거래란 - 전자상거래와 전통상거래 비교
4. 재래시장의 전자상거래 내역과 展望(전망)
5. 재래시장의 전자상거래 유형
6. 事例analysis
7. 활성방안(方案)
8. 9조의 재래시장 전자상거래 마케팅 책략
_SLIDE_3_
재래시장에 대해
개 념
자연 발생적으로 생성
무 등록시장을 포함한 상설시장과 정기시장을 총칭
재개발 및 경영 현대화가 요구되는 시장
백화점이나 대형할인점, 쇼핑센터 등과 대비되는 개념(槪念)
특 성
입지적으로 유리
다양한 업종 구성과 일괄구매(one-stop shopping)의 기회 제공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고, 지역경제와의 관련성이 깊음
지역 풍물축제와 커뮤니티의 역할을 수행
기 능
사회경제적
정보제공 및 커뮤니케이션
유통업태
지역 구성원들의 경제적 생활 터전
_SLIDE_4_
재래시장은 왜 쇠퇴하였나
외적 쇠퇴요인
새로운 경쟁업태의 등장
유통시장의 개방
도시구조의 변화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따른 유통시설 기능의 변화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
IMF 구제금융 체제의 effect
government 의 금융세제 및 지원제도상의 문제
내적 쇠퇴요인
노후한 재래시장 시설
관리 및 서비스의 부재
가격에 대한 불신
_SLIDE_5_
전자상거래 도입 피료썽
재래시장은 주거지역과 근거리에 위치하기 때문에 보유할 수 있는 강점 존재,
따라서 약점과 위협 요인을 제거하거나 줄임으로써
장기적으로는 충분히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따
기회 (Opportunity)
위협 (Threat)
입지적 중심성에 따른 기본적 배후상권확보
지역주민의 관심과 시장이미지 각인
government 의 정책적 지원 (자금지원,세제혜택)
동대문 시장 등 선도적 현대화 모델 출현
경쟁업태인 백화…(생략(省略))
재래시장,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사례,






설명
재래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재래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 재래시장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Download : 재래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x( 86 )
재래시장,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사례,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재래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