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rt.kr [유아교육학] 초등학교 통합교과에서의 활동의 의 미에 대한 고찰 / 초등학교 통 > skirt8 | skirt.kr report

[유아교육학] 초등학교 통합교과에서의 활동의 의 미에 대한 고찰 / 초등학교 통 > skirt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kirt8

[유아교육학] 초등학교 통합교과에서의 활동의 의 미에 대한 고찰 / 초등학교 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1 09:22

본문




Download : [유아교육학] 초등학교 통합교과에서의활동의 의미에 대한 고찰.hwp




제 7차 교육과정에서 통합교과는 교과와 교과간의 통합 개념(槪念)을 탈피하여 활동 중심 주제에 의한 통합적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교육과정에 명시된 통합교과의 목표(目標)를 살펴보면, ‘바른생활’은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본 생활 습관과 예절 및 규범을 알고 습관화하여, 건전한 인성을 지닌 민주 시민의 자질을 형성하...


[유아교육학] 초등학교 통합교과에서의 활동의 의 미에 대한 고찰 / 초등학교 통

Download : [유아교육학] 초등학교 통합교과에서의활동의 의미에 대한 고찰.hwp( 93 )


초등학교 통합교과에서의 활동의 의미에 대한 고찰 목 차 Ⅰ. 서론 ……...

다.

초등학교 통합교과에서의 활동의 의미에 대한 고찰 목 차 Ⅰ. 서론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순서





유아교육학 초등학교 통합교과에서의 활동의 의 미에 대한 고찰 / 초등학교 통



[유아교육학] 초등학교 통합교과에서의활동의 의미에 대한 고찰-6071_01.gif [유아교육학] 초등학교 통합교과에서의활동의 의미에 대한 고찰-6071_02_.gif [유아교육학] 초등학교 통합교과에서의활동의 의미에 대한 고찰-6071_03_.gif [유아교육학] 초등학교 통합교과에서의활동의 의미에 대한 고찰-6071_04_.gif [유아교육학] 초등학교 통합교과에서의활동의 의미에 대한 고찰-6071_05_.gif


초등학교 통합교과에서의 활동의 의미에 대한 고찰 목 차 Ⅰ. 서론 ………………………………………………………………… 1 1. 연구의 당위성 및 목적 ……………………………………… 1 2. 연구방법 및 내용 ……………………………………………… 3 Ⅱ. 활동의 의미 ……………………………………………………… 4 1. 경험중심 교육과정에서의 활동의 의미 …………………… 4 2. 학문중심 교육과정에서의 활동의 의미 …………………… 8 3. 교과와 활동의 관계 ………………………………………… 11 Ⅲ. 통합교과와 활동 ………………………………………………… 14 1. 저학년 통합교과의 성격 …………………………………… 14 2. 수업 example(사례) ……………………………………………………… 18 3. 통합교과에서의 활동의 위치 ……………………………… 29 Ⅳ. 結論 ………………………………………………………………… 33 Reference List ………………………………………………………………… 36 Ⅰ. 서 론 1. 연구의 당위성 및 목적 전통적인 교육의 문제점인 교과와 생활과의 단절은 학교에서 교과를 생활 속의 경험으로 가르침으로써 해결될 수 있는 것으로 인식되어 왔다. 교과와 생활을 관련짓기 위한 이러한 노력은 제 7차 교육과정에서 극대화되어 나타난다(남해진, 2005, pp. 29∼31). 제 7차 교육과정에서 ‘활동’이라는 것이 중요한 용어로 등장한 것은 歷史(역사)적으로도 이미 예고된 것이라 할 수 있겠다.
전체 6,71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kirt.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